본문 바로가기

무등산호랑이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 카드론의 진짜 이름은 '장기카드대출'이라고 하죠. 카드만 있으면(물론, 카드 사용 실적도 있어야겠지만요) 복잡하게 서류등을 꾸려서 심사를 받을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쉽게 받을 수 있다고 아무생각없이 막 받아서는 안 되죠. 카드'Loan'이라는 이름처럼 이것도 대출이기 때문에, 마구 이용하다 보면 큰~일 납니다.

 

3232235521_rHhc6VUS_3b7c616379a4c6a35caf

 

카드론이란?

신용카드 소지자가 카드 이용 내역을 바탕으로 카드사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현금서비스보다는 조금 덜하지만, 워낙에 쉽게 빌릴 수 있는지라 종종 대출인 것을 잊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름에도 Loan이 들어가 있고, 정식 명칭까지 장기카드대출이죠.

 

3232235521_3DYO7ZxG_4c2276568b9f8e3fd10e

 

카드론 대출 장점

장점부터 알아보기로 할까요? 다들 안 좋다는 이야기부터 먼저 하는데, 저는 안 좋은지를 알려면 일단 좋은점부터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단점만 있는 상품이 어디있겠습니까. 단점에 앞서 장점을 알아야, 비교를 해서 왜 단점인지를 알 수 있는게 아닐까요?

 

1. 간편하고 빠르다.

기본적으로 금융상품을 이용할때는, 신용등급에 대한 것 뿐만아니라 소득, 재직기간등을 확인하는 것이 기본이죠. 하지만 복잡하게 서류를 꾸리거나 할 필요 없이, 연락만 하면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이 카드론 장점입니다. 거기에 편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진행이 빨라서, 보통은 하루만에 진행할 수도 있죠. 

 

이것은 생각보다 강력한 장점이 됩니다. 아무리 저렴한 이자로, 많은 돈을 빌려준다고 하더라도, 한달쯤 시간이 걸린다면, 내일 당장, 혹은 오늘 바로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할 수가 없으니까요.

 

2. 카드이용내역으로 고객평가

단순히 '서류가 필요 없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카드 이용 내역으로 쉽게 신용등급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타 금융사의 무서류/간편 대출 등보다 훨씬 좋은 조건이 나온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드사에서는 고객의 카드이용내역을 갖고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평가를 할 수 있고, 빠르면서도 좋은 조건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3232235521_4rW12Ul9_a20f83d1804ca00a25c5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그럼 이제 단점 부분을 알아볼까요? 이 부분을 보면, 분명히 장점이 있는 상품임에도 될 수 있으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1. 카드사는 제2금융권.

너무 간편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종종 대출이라는 것도 잊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카드론도 엄연히 대출일 뿐더러 더군다나 카드사는 제2금융권입니다. 이 말은 신용평가를 할 때, 카드론은 은행권에 부채를 진 것보다도 훨씬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죠.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것은 당장 급한 불은 끌 수 있을지 몰라도 이후에 은행을 이용하기 힘들어 진다는 것을 의미하고, 자금을 빌리기 힘들어 진다는 뜻입니다.

 

2. 일반 대출보다 신용등급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1번과 비슷하거나, 여기에서 파생된 이야기같지만 이보다 조금 더 심각한 문제입니다.

 

자금을 융통하는 금융사나 신용평가기관에서는 일반적으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채무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돈을 빌리지 않고 쉽게쉽게 돈을 빌리는 사람은 재무관리 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죠.

 

이 말은, 단순히 2금융권에서 돈을 빌린 것보다도 신용등급이 더 떨어질 수 있고, 비슷한 조건에서도 카드론을 이용하는 중이라면, 심사등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한도가 적게 나온다

장점에서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카드론은 '간편소액대출'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진짜 소액상품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심사과정이 간편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금융상품에 비해서 한도가 모자라기 마련이죠. 

 

당장 급한 소액을 해결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본격적으로 많은 자금을 빌리려 할 때는 문제가 됩니다.

 

 

3232235521_LEjFfmh0_14f3e9aa59c2d52a363f

 

정리- 대안이 없을때만 추천

단점에 앞서 알아봤듯이 장점이 없는 상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드론 단점도 만만치 않은데요, 쉽게 빌릴 수 있는 만큼, 신용등급이 내려가고 이후에 돈을 빌리는데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금이 필요하다면, 은행이나, 제2금융권이라고 하더라도 확실하게 서류등을 준비해서 대출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하지만, 그게 좋은 방법이라고 해서 누구나, 항상 그럴 수 있는것은 아니죠.

 

발품을 팔아 어려운 방법을 이용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이에 들어가는 시간은 어찌할 수 없으니까요.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그나마 카드론이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은 이용하기 전에, 정말로 방법이 카드론 밖에 없는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자는 것입니다. 

The post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appeared first on koreameta.


카드론 대출 단점,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